본문 바로가기

[프리미어 프로] MME 장치내부오류(MME device internal error) 해결방법

에어뷰 AIRVIEW 발행일 : 2020-03-10

[프리미어 프로] MME 장치내부오류(MME device internal error)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미어 작업 도중에 갑자기 MME 장치 에러가 발생하면서

소리가 나지 않는 현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처음 겪는 상황이라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해결은 했는데..

사실 시스템적인 근본 원인까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MME 장치내부오류(MME device internal error) 해결방법

 

멀쩡하게 작업 중에 갑자기 위와 같은 오류가 프리미어 창 오른쪽 맨 아래에 발생했습니다.

 

 

MME device internal error. (MME 내부 장치 오류)

 

위의 오류가 발생하며, 삼각형의 노란색 느낌표(!) 를 클릭하시면 아래 경고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문제를 바로 해결해보겠습니다.

 

MME 장치 에러 문제 해결 방법 

[프리미어 프로] MME 장치내부오류(MME device internal error) 해결방법

프리미어 상단 메뉴의 

[Edit(편집) - Preferences(환경 설정) - Audio Hardware(오디오 하드웨어)]

에 들어갑니다.

 

 

[프리미어 프로] MME 장치내부오류(MME device internal error) 해결방법

 

위와 같은 경고창이 발생합니다.

MME 내부장치오류(MME device internal error)가 있음을 알려줍니다.

 

 

728x90

[프리미어 프로] MME 장치내부오류(MME device internal error) 해결방법

저의 경우 갤럭시 버즈(Galaxy Buds) 무선 이어폰을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기본 입력(Default Input)]에 갤럭시 버즈를 --> [장치 없음(No Input)] 으로 변경하고,

완료(OK)를 눌러줍니다.

 

 

프리미어 프로를 종료하고 다시 켜면,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추가적으로 확인되는 부분이 있으면 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

✈️ 더 많은 항공&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티스토리 로그인 하고,
[구독하기+] 💌

E-mail : airviewmanager@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