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베르사유 궁전 가는 방법/시간

에어뷰 AIRVIEW 발행일 : 2022-03-10

파리 시내(북역, 기차역)에서 베르사유 가는법 길 정리

베르사유-궁전-정원-풍경-파리-남쪽-소요시간-보여주는-지도
파리 북역에서 베르사유 RER 기차 타고 가는 방법

베르사유(Versailles)

파리 시내에서 남서쪽으로 약 20km 거리에 있는 도시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베르사유 궁전과 정원이 유명하며,

대중교통으로 가기 편리하며 여행사를 통한 투어 코스도 많습니다.

파리 시내가 아니기 때문에

걸어서 가기 보다는 교통편을 이용해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보통 1시간 이내로 갈 수 있습니다.

파리-북역-내부-보여주는-사진
파리 북역 기차역

파리에서 가장 큰 기차역인 북역을 기준으로

베르사유 가는 길을 보여드릴게요.

탑승하는 역이 다르더라도

방향이 같으면 어렵지 않기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중교통으로 파리 시내에서 베르사유 궁전 가는 방법
: RER 기차 이용 추천

파리-북역-기차역-버스-기차-타고-베르사유-가는-길-보여주는-지도
파리 북역에서 대중교통으로 베르사유 가는 방법

지하철, 기차, 버스 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베르사유에 갈 수 있습니다.

지하철 4호선을 타고 TER 기차를 환승해서 갈 수도 있고,

RER 기차 B호선을 경유해서 C호선을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기차를 경유해서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지만,

버스의 경우 교통 상황에 따라 시간 변동이 클 수 있고,

파리를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기차를 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RER C호선을 타고 가실 때는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RER-기차-C호선-타고-베르사유-가려면-두개-기차역--보여주는-노선도
RER C호선 베르사유역 2개 : Versailles chantier / Versailles Château Rive Gauche

B호선을 타고

생 미셸-노트르담역(Saint-Michel Notre-Dame)에서 C호선으로 환승을 합니다.

C호선 노선도를 보면,

베르사유 관련 역이 2개가 있습니다.

Versailles chantier로 가는 노선이 있고,

Versailles Château Rive Gauche가 종점인 C호선이 있습니다.

Versailles-chantier역-Versailles-Château-Rive Gauche역-베르사유-어느정도-거리-보여주는-지도
Versailles chantier역과 Versailles Château Rive Gauche역에서 베르사유

Versailles chantier이 베르사유로 좀 더 걸어가야 하지만,

좀 더 빨리 오는 C호선을 타고 가서 10분 정도 걸어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Versailles Express 직행 셔틀버스 이용 방법
: 에펠탑 <-> 베르사유

에펠탑-앞에-정차중-Versailles-Express-셔틀버스-보여주-사진
Versailles Express 셔틀 버스

베르사유 궁전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기에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일요일에 직행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구글에 "Versailles Express"를 검색하면

버스만 이용하거나, 오디오 투어 등 여러 여행사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는 파리의 유명한 여행사인 파리시티비젼(Pariscityvision)이며,

예시일 뿐 특정 사이트 홍보 목적은 아닙니다.

국내 여행사들도 셔틀버스와 가이드 투어를 묶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버스가 크고 쾌적한 만큼 비용은 비싼 편입니다.

Versailles Express 버스가 아닌 여행사를 통한 다른 셔틀버스를 이용할 시

에펠탑이 아닌 다른 곳에서 출발하는 경우도 있으니

숙박하는 장소가 에펠탑과 멀다면 다른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파리 근교 당일치기 가볼만한 여행지 Best 8 가는 방법

프랑스 파리(France Paris) 근교 2시간 이내 거리의 꼭 가봐야할 관광지/도시들 파리(Paris)는 프랑스의 수도로, 파리 시내만 둘러봐도 1주일이 부족할 만큼 가볼만한 관광지, 명소가 매우 많습니다.

airviewkorea.com

파리 근교 당일치기 가볼만한 노르망디 해안 도시 TOP6

프랑스 북쪽 노르망디 레지옹, 파리 시내에서 가는방법 & 지도와 같이 총정리 파리 시내에서 2~4시간 거리에 있는 노르망디 레지옹의 해안 도시들이 어디에 있는지, 가는 데 소요시간을 지도와

파리 시내에서 몽생미셸 당일치기_대중교통/비용/시간

몽생미셸성(Mont-Saint-Michel) 가는방법/소요시간/입장료 몽생미셸 성은 파리 시내를 주로 여행하시는 분들도 당일치기로 여행가는 분들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외딴섬에 위치한 이 수도원은 옛날에

airviewkorea.com

파리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 3가지 정리 (지하철/버스/셔틀)

디즈니랜드 파리(Disneyland Paris)는 유럽에서 유일한 디즈니 테마파크로, 디즈니랜드 파크(Disneyland Park)와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파크(Walt Disney Studios Park) 2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별도의 입장권을..

✈️ 더 많은 항공&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티스토리 로그인 하고,
[구독하기+] 💌

E-mail : airviewmanager@gmail.com